| 자주하는 질문 |

 

1. 입력했던 데이터가 사라졌어요.

     또는, 앱 실행이 안되요.

2. 데이터 복구방법

3. 스마트폰 변경시 데이터 백업/복구 방법

 

4. 이번달만 입력이 안되요.

     수정 및 삭제가 안되요.

5. 상태바 오늘일정이 잘 안되요.

6. 첨부파일 동기화는 안되나요?

 

7. 23/30 겹친 일정을 구분할 수 없나요?

8. 위젯이 정상 작동을 안할

9. 동기화 파일 충돌발생시

 

10. 달력 하단 일주일치가 잘 안보여요

11. 음성입력이 잘 안돼요

12. 입력할때 자꾸 다른 글자가 입력돼요

 

13. 앱 실행할 때마다 파일 복구 완료가 떠요

14. 앱 설치가 잘 안돼요 (2021.12로 표시됨)

15. 알람이 잘 안돼요

16. 정기구독을 해지하고 싶어요


 

1. 입력했던 데이터가 사라졌어요.

     또는, 앱 실행이 안되요.

 

다음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스마트폰 변경으로 앱 실행이 안되거나,

업데이트후 데이터가 안보인다면

메모리내 충돌에 의해 발생한 것이므로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없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계속 사용되므로 걱정안해도 됩니다)

 

그외의 경우

 

이지플래너 앱 화면상단에 있는

     개인용, 업무용 구분을 확인 했나요?

 

Download 폴더를 정리하면서

    이지플래너_데이터를 삭제 한적이 있나요?

 

    (이지플래너_데이터 폴더안에 있는 파일

    갯수가 몇 개밖에 없으면 삭제된 상태임)

 

    이런 경우에는

    내파일 - 내장메모리 - Download 안에있는

 

    이지플래너_데이터를

    이지플래너_데이터2 로 이름 변경후,

 

    휴지통에 있는 이지플래너_데이터를

    복원하세요.  

 

이지플래너_데이터 폴더 안에 파일도

     몇 개밖에 없고, 백업 해놓은 데이터도

     없고, 휴지통에도 없다면 복구 할 방법이

     없습니다.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고,

 

그 이외의 경우라면, 상세 내용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 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2. 데이터 복구방법

 

     이메일로 백업된 데이터가 있다면

     그 백업파일을 내려받기후,

     앱 하단 - 설정 - 데이터 복구를 클릭

 

    그래도 잘 안되면,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3. 스마트폰 변경시 데이터 백업/복구 방법

    자동복구 방법 :

    삼성폰 : Smart Switch

    LG폰    : LG 모바일 스위치

    앱을 실행하면,

    기존폰에 설치된 모든 앱과

    데이터가 복구됨

 

     주의 : 자동복구후 (일부 폰에서 발생)

 

     < 앱 비정상시 >

     앱 설치 삭제후, 앱 재설치

     (데이터는 삭제 안되고, 계속 사용되므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데이터가 비정상시 >

    수동 백업후, 복구 방법

    기존폰 : 앱 하단 - 설정 - 데이터 백업

    새폰     : 앱 하단 - 설정 - 데이터 복구

 

    그래도 잘 안되면,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4. 이번달만 입력이 안되요.

     수정 및 삭제가 안되요.

     데이터 파일이 깨졌을때 발생.

     앱 화면 하단 - 설정에 있는 

     문제파일 초기화에서 해당 파일만

     초기화(삭제) 함

 

     그래도 안되면

     상세 내용을 알려주세요.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5. 상태바 오늘일정이 잘 안되요.

    설정 - 상태바 오늘일정 사용

    Off후, 다시 On

 

 

6. 첨부파일 동기화는 안되나요?

     네, 안됩니다. 스케줄만 됩니다.

 

 

7. 23/30 겹친 일정을 구분할 수 없나요?

     한달을 5주로 구성하여 보다많은 일정을

     보여주기 위해 공용사용 됨.

     1년에 두 번정도 발생하는 겹치는 날을

     위해 6주로 구성하면 공간 낭비 발생됨.

 

     중간 구분선을 사용해보세요.

   【23 / 30  일정 입력 예】

     일정 1

     일정 2

     -------------  중간 구분선 삽입

     일정 3

     일정 4

 

 

8. 위젯이 정상 작동을 안할때

       ① 위젯 삭제후, 위젯 재설치

            그래도 안되면

 

       ② 위젯 삭제후, 스마트폰 재부팅후,

            위젯 재설치

            그래도 안되면

 

       ③ 앱 삭제 및 재설치후, 위젯 설치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음)

 

 

9. 동기화 파일 충돌발생시 (클릭)

 

 

10. 달력 하단 일주일치가 잘 안보여요

       앱 하단 - 설정 중간에 있는

       월 마지막주 칸 높낮이 조절 버튼

       으로 맞춤.

 

 

11. 음성입력이 잘 안돼요

       적용되는 문장부호들은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콤마 줄바꿈

       으로 직접 부호가 적용됨

 

초기에 권한취소로 음성입력이 안되면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없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계속 사용됩니다)

 

12. 입력할때 자꾸 다른 글자가 입력돼요

        음성인식 기능이 켜져서 주변의 소리도

        같이 인식되어서 그렇습니다.

        입력창 상단의 빨강색 마이크

        클릭하면 꺼집니다.

 

13. 앱 실행할 때마다 파일 복구 완료가 떠요

메모리내 충돌에 의해 발생한 것이므로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없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계속 사용됩니다)

 

그래도 안되면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 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4. 앱 설치가 잘 안돼요 (2021.12로 표시됨)

증세 : 설치후 2021.12 로 표시되고,

          정상동작을 안함

 

원인 : 스마트폰에 백신앱이 설치되어

          그렇습니다.

 

조치 : 백신앱 삭제후, 이지플래너 설치한후,

          백신앱을 설치합니다.

 

 

15. 알람이 잘 안돼요

알람 삭제 방법 : 월뷰 요일바 일요일칸에

있는 빨강시계 클릭 - 해당알람 삭제

 

알람 팝업이 안될 때(안 울릴때) : 

아래의 권한 설정을 확인 합니다.

 

①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이지플래너

    - 알림,

    - 다른앱위에 표시,

    - 알람 및 리마인더 허용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이지플래너

    배터리 - 제한 없음 으로 설정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상단 점3개 추가메뉴) 특별한 접근 -

     방해 금지 권한 허용

 

 

16. 정기구독을 해지하고 싶어요

Play스토어 상단에 있는 계정 클릭후

결제 및 정기 결제에서 해지하면됨.

 

이때 정기 결제에 내역이 안보인다면

과거 정기 결제 신청시의 계정이 아니므로

신청시의 계정으로 설정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