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주하는 질문 |

 

1. 입력했던 데이터가 사라졌어요.

     또는, 앱 실행이 안되요.

2. 데이터 복구방법

3. 스마트폰 변경시 데이터 백업/복구 방법

 

4. 이번달만 입력이 안되요.

     수정 및 삭제가 안되요.

5. 상태바 오늘일정이 잘 안되요.

6. 첨부파일 동기화는 안되나요?

 

7. 23/30 겹친 일정을 구분할 수 없나요?

8. 위젯이 정상 작동을 안할

9. 동기화 파일 충돌발생시

 

10. 달력 하단 일주일치가 잘 안보여요

11. 음성입력이 잘 안돼요

12. 입력할때 자꾸 다른 글자가 입력돼요

 

13. 앱 실행할 때마다 파일 복구 완료가 떠요

14. 앱 설치가 잘 안돼요 (2021.12로 표시됨)

15. 알람, 상태바 메모장/일정이 잘 안돼요

 

16. 정기구독을 해지하고 싶어요

17. 정기구독을 했는데 광고가 나와요


 

1. 입력했던 데이터가 사라졌어요.

     또는, 앱 실행이 안되요.

 

다음 사항을 체크해보세요.

 

스마트폰 변경으로 앱 실행이 안되거나,

업데이트후 데이터가 안보인다면

메모리내 충돌에 의해 발생한 것이므로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없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계속 사용되므로 걱정안해도 됩니다)

 

그외의 경우

 

이지플래너 앱 화면상단에 있는

     개인용, 업무용 구분을 확인 했나요?

 

② Download 폴더를 정리하면서

    이지플래너_데이터를 삭제 한적이 있나요?

 

    (이지플래너_데이터 폴더안에 있는 파일

    갯수가 몇 개밖에 없으면 삭제된 상태임)

 

    이런 경우에는

    내파일 - 내장메모리 - Download 안에있는

 

    이지플래너_데이터를

    이지플래너_데이터2 로 이름 변경후,

 

    휴지통에 있는 이지플래너_데이터를

    복원하세요.  

 

이지플래너_데이터 폴더 안에 파일도

     몇 개밖에 없고, 백업 해놓은 데이터도

     없고, 휴지통에도 없다면 복구 할 방법이

     없습니다.

 

위의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고,

그 이외의 경우라면, 상세 내용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 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2. 데이터 복구방법

 

     이메일로 백업된 데이터가 있다면

     그 백업파일을 내려받기후,

     앱 하단 - 설정 - 데이터 복구를 클릭

 

    그래도 잘 안되면,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3. 스마트폰 변경시 데이터 백업/복구 방법

    자동복구 방법 :

    삼성폰 : Smart Switch

    LG폰    : LG 모바일 스위치

    앱을 실행하면,

    기존폰에 설치된 모든 앱과

    데이터가 복구됨

 

     주의 : 자동복구후 (일부 폰에서 발생)

 

     < 앱 비정상시 >

     앱 설치 삭제후, 앱 재설치

     (데이터는 삭제 안되고, 계속 사용되므로

      걱정 안하셔도 됩니다)

 

     < 데이터가 비정상시 >

    수동 백업후, 복구 방법

    기존폰 : 앱 하단 - 설정 - 데이터 백업

    새폰     : 앱 하단 - 설정 - 데이터 복구

 

    그래도 잘 안되면,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4. 이번달만 입력이 안되요.

     수정 및 삭제가 안되요.

     데이터 파일이 깨졌을때 발생.

     앱 화면 하단 - 설정에 있는 

     문제파일 초기화에서 해당 파일만

     초기화(삭제) 함

 

     그래도 안되면

     상세 내용을 알려주세요.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5. 상태바 오늘일정이 잘 안되요.

    설정 - 상태바 오늘일정 사용

    Off후, 다시 On

 

 

6. 첨부파일 동기화는 안되나요?

     네, 안됩니다. 스케줄만 됩니다.

 

 

7. 23/30 겹친 일정을 구분할 수 없나요?

     한달을 5주로 구성하여 보다많은 일정을

     보여주기 위해 공용사용 됨.

     1년에 두 번정도 발생하는 겹치는 날을

     위해 6주로 구성하면 공간 낭비 발생됨.

 

     중간 구분선을 사용해보세요.

   【23 / 30  일정 입력 예】

     일정 1

     일정 2

     -------------  중간 구분선 삽입

     일정 3

     일정 4

 

또한, 익월 앞부분 빈공간에 겹치는날 표시하는것도 앱 구조상 어려운 부분입니다. 양해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8. 위젯이 정상 작동을 안할때

       ① 위젯 삭제후, 위젯 재설치

            그래도 안되면

 

       ② 위젯 삭제후, 스마트폰 재부팅후,

            위젯 재설치

            그래도 안되면

 

       ③ 앱 삭제 및 재설치후, 위젯 설치

            (데이터는 삭제되지 않음)

 

 

9. 동기화 파일 충돌발생시 (클릭)

 

 

10. 달력 하단 일주일치가 잘 안보여요

       앱 하단 - 설정 중간에 있는

       월 마지막주 칸 높낮이 조절 버튼

       으로 맞춤.

 

 

11. 음성입력이 잘 안돼요

       적용되는 문장부호들은

       마침표 물음표 느낌표 콤마 줄바꿈

       으로 직접 부호가 적용됨

 

초기에 권한취소로 음성입력이 안되면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없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계속 사용됩니다)

 

12. 입력할때 자꾸 다른 글자가 입력돼요

        음성인식 기능이 켜져서 주변의 소리도

        같이 인식되어서 그렇습니다.

        입력창 상단의 빨강색 마이크

        클릭하면 꺼집니다.

 

13. 앱 실행할 때마다 파일 복구 완료가 떠요

메모리내 충돌에 의해 발생한 것이므로

앱 삭제후, 재설치하면 됩니다.

(데이터는 없어지지 않고, 자동으로

  계속 사용됩니다)

 

그래도 안되면

문자로 바로 보내기 또는

direct@ezplanner.kr  로 메일 주세요

(전화번호를 알려주시면,

 전화로 알려 드리겠습니다)

 

 

14. 앱 설치가 잘 안돼요 (2021.12로 표시됨)

증세 : 설치후 2021.12 로 표시되고,

          정상동작을 안함

 

원인 : 스마트폰에 백신앱이 설치되어

          그렇습니다.

 

조치 : 백신앱 삭제후, 이지플래너 설치한후,

          백신앱을 설치합니다.

 

 

15. 알람, 상태바 메모장/일정이 잘 안돼요

 

아래의 권한 설정을 확인 합니다.

 

<알람, 상태바 메모장/일정 모두 해당>

①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이지플래너

    - 알림 - 알림 허용 (모두 해당),

    - 다른앱위에 표시 (알람),

    - 알람 및 리마인더 허용 (알람)

 

<알람만 해당>

②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이지플래너

    배터리 - 제한 없음 으로 설정

 

<알람만 해당>

③ 스마트폰 설정 - 애플리케이션  -

     (상단 점3개 추가메뉴) 특별한 접근 -

     방해 금지 권한 허용

 

 

16. 정기구독을 해지하고 싶어요

 

Play스토어 상단에 있는 계정 클릭후

결제 및 정기 결제에서 해지하면됨.

 

이때 정기 결제에 내역이 안보인다면

과거 정기 결제 신청시의 계정이 아니므로

신청시의 계정으로 설정하면 됩니다.

 

 

17. 정기구독을 했는데 광고가 나와요

 

과거 정기 결제 신청시의 계정이 아니므로

신청시의 구글계정으로 설정하면 됩니다.